본문 바로가기
리뷰

[BALMUDA Humidifier] 발뮤다 가습기 휴미디파이어 사용 후기

by 용용케 2022. 10. 20.
반응형

[BALMUDA Humidifier] 발뮤다 가습기 휴미디파이어 사용 후기

발뮤다-휴미디파이어

작년부터 벼르고 있던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바로 말씀드리면 발뮤다 휴미디파이어입니다. 이미 가습기로 유명한 제품인데 발뮤다는 토스터기 이후로 두 번째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발뮤다 가습기뿐만 아니라 대부분 제품들의 사용 후기가 좋기 때문에 제품이 좋다는 것은 이미 다 아실 겁니다. 계속 고민하다가는 이번 겨울도 끝날 것 같아서 바로 구입해버렸습니다. 그럼 발뮤다 가습기 휴미디파이어 언박싱, 간단한 조립 설명, 사용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발뮤다-가습기-배송-박스

저희는 발뮤다 가습기를 마켓 컬리에서 구입했습니다. 카드사 할인도 되고 무이자 할부도 적용되어서 티브이 홈쇼핑이나 웬만한 최저가 가격보다 몇만 원 저렴하게 구입한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문 앞까지 배송해주는 것 아니겠습니까? 사진으로는 상자가 작아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많이 큽니다. 상자를 여는 방법을 그림 설명으로 알려주네요. 제품을 등록하면 정품 품질 보증 및 원활한 A/S를 받을 수 있답니다.

 

박스-개봉

배송 박스를 열면 발뮤다 가습기 제품 박스가 보입니다. 박스를 열어서 제품을 꺼내는 순서가 나와있습니다.

 

발뮤다-개발팀-감사글

발뮤다 휴미디파이어 개발 팀의 감사 인사가 적혀있어 찍어봤습니다. 휴미디파이어는 진보된 기술로 빚은 아름다운 청정가습기, 안전하고 쾌적한 습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제품-구성

제품을 꺼내면 크게 컨트롤 링, 본체 상부, 본체 하부, 어댑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본체 상부의 커다란 검은 구슬같이 생긴 부분은 로봇의 눈 같기도 하고 개인적인 느낌은 신기하면서 뭔가 이상했습니다.

 

본체-하부-구성

먼저 본체 하부의 구성품을 분리하면 내부 맨 안쪽에 스티로폼이 있습니다. 설명서를 읽지 않고 조립하면 자칫 안 빼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그랬거든요. 설명서를 읽어보니 꼭 빼라고 나와 있으니 헷갈리시면 안 됩니다. 본체 하부의 구성품은 급수 용기, 은이온 카트리지, 가습 필터, 가습 필터 홀더, 효서 프리필터입니다. 처음에는 검은 항아리 같이 생긴 급수 용기 바닥에 은이온 카트리지가 테이프로 고정되어 있는데 테이프를 떼고 돌출부에 맞춰 고정시키면 됩니다.

 

본체-하부-조립

그다음은 파란색 주름진 원통 모양의 가습 필터의 비닐을 제거한 후 급수 용기 바닥의 홈에 맞춰서 세웁니다. 그리고 가습 필터 홀더를 6개의 돌출부에 맞춰 올리고 표시된 o의 위치에 일치시켜 시계 방향으로 회전시키면 고정이 됩니다. 6개의 돌출부가 일치하지 않으면 오작동의 원인이 되니 잘 맞추셔야 합니다. 이후 효소 프리필터를 올려서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아래로 밀어 넣으면 됩니다. 

 

어댑터-연결

하부 케이스를 뒤집으면 어댑터 연결부가 있습니다. 어댑터 플러그의 절반까지 깊숙이 끼워주시면 됩니다.

 

상부와-하부-조립

조립한 급수 용기를 본체 하부에 수평이 되도록 설치하고 본체 상부를 조립해야 합니다.

 

본체-하부와-본체-상부-접점-맞추기

본체 하부와 본체 상부에 접점을 잘 맞춰 올려두면 됩니다. 본체 상부를 잡으실 때는 입구처럼 생긴 부분을 잡아서 들어 올리면 되는데 떨어뜨리거나 조립하면서 손이 끼일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접접이 잘 맞게 올려 두었다면 상부와 하부 조립이 된 것입니다.

 

컨트롤-링-조립

마지막으로 컨트롤 링을 조립합니다. 컨트롤 링에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본체에 올려두기만 하면 됩니다. 이후 전원을 연결하면 삐 소리가 납니다.

 

물-급수

뒤 쪽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켭니다. 디스플레이에 물 보충이 필요하다는 알림이 바로 뜹니다. 물은 막 받은 수돗물을 넣으시면 됩니다. 정수 물, 알칼리 이온수, 우물, 미네랄워터 등은 본체 내부에 세균 번식 위험이 있으니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물은 4.2ℓ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물의 양은 수량 1 ~ 수량 5까지 표시되고 가득 찼을 때에는 FULL 표시가 뜹니다. 물은 유기 디스플레이에 부어주시면 되는데 바깥쪽으로 송풍구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컨트롤-링-조작

제품의 조작 버튼은 왼쪽 사진을 보시면 손가락으로 누른 부분이 조작 버튼입니다. 앞쪽으로 본체 상부에 +ㅡ- 표시가 있고 그 위치 바로 위의 컨트롤 링을 누르시면 됩니다. 운전 모드는 수동 모드와 자동 모드가 있습니다. 저희는 간편하게 자동모드로 해놨습니다. 자동 모드는 원하는 습도의 %를 설정하여 알아서 습도에 맞추도록 운전합니다. 24시간 타이머 기능도 있고 필터 청소 알림, 현재 시간 설정 등 설명서에 나와 있는 내용이니 천천히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설치 장소 주의 사항

  • 테이블, 책상 아래 등 송풍구가 막혀 습기가 퍼지지 못하고 가구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 카펫 등 불안정한 위치에 두면 넘어져서 물이 흐를 수 있고 그로 인해 감전,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성능을 위해 벽, 가구 등으로부터 적당한 거리를 두어야 하고, 송풍구는 최소 120㎝ 이상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발뮤다 가습기 휴미디파이어 사용 후기

장점

  • 특별한 디자인, 제품 디자인이 도자기 같은 느낌도 있고 버튼이 보이지 않아 깔끔함.
  • 많은 물을 급수할 수 있음.
  • 기화식 방식으로 일반적인 가습기처럼 공기 중의 물이 눈에 보이지 않음.
  • 필터 청소 알림으로 청결한 관리가 가능함.

단점

  • 제품 크기가 큼.
  • 가격이 비쌈. 잘 관리하여 오래 사용하면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함.
  • 자동 모드로 습도를 높게 설정하면 높은 풍량에서 바람 소리가 큼.

 

이상으로 발뮤다 가습기 휴미디파이어 개봉, 조립 설명 및 사용하면서 느낀 간단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