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방문리뷰

안양 범계 호랑이굴 한우 대창 전골 맛집

by 용용케 2022. 10. 4.
반응형

안양 범계 호랑이굴 한우 대창 전골 맛집

집 근처 자주 가는 식당이 있습니다. 갈 때마다 항상 사람이 많아 대기도 하는 곳입니다. 바로 안양 범계에 위치한 호랑이굴입니다. 메인 메뉴는 대창 전골인데 전체적인 분위기와 메뉴가 일본 스타일입니다. 생각해보니 2~3개월에 한 번씩은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매장에서 식사가 안 되는 경우는 비조리 상태로 포장하여 집에서 조리하여 먹기도 합니다. 호랑이굴은 안양 범계에서 이미 대창 전골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럼 호랑이굴 방문 후기와 메뉴 몇 가지들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호랑이굴
위치 :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14 다운타운빌딩 1층 109호
운영 시간 : 11:30 - 24:00/ 23:00 라스트 오더
                 브레이크 타임 평일 15:00 - 17:00, 주말 15:00 - 16:00
전화 : 0507-1337-1244

호랑이굴-입구

호랑이굴 매장 입구입니다. 전체적으로 나무로 이루어진 외관이 인상적입니다.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느낌입니다. 매장 입구에 대창 요리 전문점이라고 크게 쓰여있습니다. 매장에 손님이 꽉 차있으면 수기로 대기 명단을 작성했었는데 얼마 전 대기 명단을 입력하는 태블릿이 생겼더라고요.

 

메뉴판1

메뉴판을 펼치면 첫 페이지는 호랑이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한국 식재료에 일본의 조리법을 가미한 요리가 많다고 합니다. 마지막 페이지에는 식재료 원산지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메뉴판2

첫 번째로 나오는 메뉴는 메인 요리인 한우 대창 전골입니다. 이름은 호랑이 모츠나베이네요. 인원수에 따라 몇 인분인지 선택하고 맵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매운 정도는 순한 맛 보통맛 매운맛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매운맛이어도 신라면 맵기 정도라서 매운맛을 못 드시는 분도 드셔 볼만합니다. 면, 리조토 추가는 메뉴를 먹다가 중간에 해야 됩니다. 보통 면추 가는 중간에 추가하고 리조토는 마지막에 먹습니다. 국물은 추가가 안되기 때문에 면 추가나 리조토를 드시려면 국물을 적당히 남겨야 합니다.

 

면 종류는 라멘 면, 넓적 당면, 떡면, 짬뽕면이 있고 리조토는 치즈 리조토와 계란 리조토가 있습니다. 다른 메뉴는 계란 오코노미야끼, 닭껍질 교자, 갈릭 마요 새우, 대창 야끼소바, 타래 소스 대창 볶음, 치킨 튤립 카라아게, 쪽파 타코야끼가 있습니다. 주류는 사케 종류, 유자 생맥주, 생맥주, 소주, 맥주, 음료가 있습니다.

 

매장-내부

매장 내부 모습입니다. 일본에 온 듯한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흑백 사진, 수묵화, 전통 의상, 총 등 여러 소품이 많아요. 항상 사람이 많아서 테이블 사진을 못 찍었는데 1층과 반층이 있고 2인 테이블과 4인 테이블 10개 정도 있습니다. 테이블마다 간격이 좁고 매장이 넓지는 않습니다. 특히 4인 테이블은 성인 남성 4명이 앉기에는 좁을 수도 있습니다.

 

기본-테이블-세팅

기본 테이블 세팅입니다. 메인 요리가 대창 전골이기 때문에 가스버너는 기본으로 있고 그 위에 메뉴판이 있습니다. 사진에는 나무 수저와 나무젓가락인데 최근에는 위생상 다른 젓가락으로 바뀌었습니다.

 

대창-전골-냄비와-타이머

호랑이 모츠나베인 한우 대창 전골을 주문하면 전용 냄비와 타이머를 줍니다. 비조리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끓이는데 10분 정도 필요하다는 직원분의 안내 설명이 있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정말 안 갑니다.

 

유자-생맥주

기다리는 동안 유자 생맥주를 주문했습니다. 425㎖ 한 잔에 상큼한 유자 원액이 들어간 생맥주가 정말 맛있습니다.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딱 한 잔이 좋습니다. 사진만 봐도 맛이 생각나니 입안에 침이 고입니다.

 

끓고-있는-대창-전골

타이머가 울리면 직원분이 오셔서 뚜껑을 열어주십니다. 사진 찍으려면 섞기 전에 찍으라고 알려줍니다. 안 그러면 국자로 바로 섞으면서 야채는 바로 드셔도 되고 대창은 1분 정도만 더 끓이고 드시라는 설명을 해주십니다. 섞기 전에는 국물이 맑은 느낌이 있습니다.

 

대창-전골-섞은-모습

다 끓어서 섞으면 위에 있던 양념이 섞이면서 전체적으로 빨갛게 변하고 국물이 진해집니다. 각종 야채, 유부, 두부, 대창, 고기가 맛있게 끓고 있습니다. 얼큰한 국물이 술 한잔 부르는 맛입니다.

 

다른-메뉴와-찍은-테이블-모습

다른 메뉴와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왼쪽은 계란 오코노미야끼이고 오른쪽은 닭껍질 교자입니다. 주로 닭껍질 교자를 함께 먹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닭껍질 안에 당면을 돌돌 말아서 만두처럼 생겼습니다. 아래에 양배추가 채 썰려 있고 소스가 뿌려져 있습니다. 조금 짭짤합니다.

 

떡면-추가

떡면을 추가했습니다. 떡면을 좋아하는데 두툼한 면이 쫄깃해서 맛있습니다. 면 추가를 해서 먹고 국물이 남으면 치즈 리조토를 추가로 먹는데 정말 배가 터집니다. 대부분 면 추가와 리조토 둘 중에 하나만 드시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안양 범계에 위치한 한우 대창 전골 맛집인 호랑이굴 리뷰였습니다. 인기가 많아져서 최근에는 호랑이굴 밀키트가 출시되었다고 하던데 주문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