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신발

나이키 에어 조던 1 미드 화이트 스텔스 디테일 리뷰

by 용용케 2023. 12. 10.
반응형

나이키 에어 조던 1 미드 화이트 스텔스 디테일 리뷰

오늘 리뷰할 제품은 나이키 에어 조던 1 미드 화이트 스텔스입니다. 주로 에어 조던 1은 하이 제품을 고수해왔는데, 미드 제품 중에서 컬러 조합이 예뻐서 구입하게 된 신발입니다. 더군다나 흰색 바탕의 신발이라 코디도 쉬울 것 같고요. 그럼 나이키 에어 조던 1 미드 화이트 스텔스 디테일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신발-상자

상자는 검은색이고 조던 점프맨 로고가 있습니다. 에어 조던 1 하이 오리지널 상자를 보다가 미드 상자를 보니 허전한 느낌도 들면서 조던 로고만 있으니 강렬한 느낌도 듭니다.

 

상자-옆면-택

옆면에는 택이 있는데, 두 개가 붙어있네요. 제품명은 AIR JORDAN 1 MID, 품번은 554724-135입니다. 컬러웨이는 화이트와 스텔스에요. 사이즈는 265㎜로 미국 사이즈 US 8.5, 영국 사이즈 UK 7.5입니다. 사이즈는 볼 때마다 헷갈리네요. 한쪽 구석에 마이클 조던의 등번호 23이 음각 처리되어 있고, 반대편에는 점프맨 로고가 있네요.

반응형

다른 하얀 택을 보니 제품명, 품번, 컬러웨이, 가격이 쓰여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한국으로 수입하면서 추가로 붙인 것이 아닌가 싶네요.

 

상자안의-속지

상자를 열면 속지가 보입니다. 마이클 조던의 등 번호 '23'이 쓰여 있네요. 아주 정신이 없습니다. 차라리 박스 윗면처럼 가운데 큰 점프맨 로고 하나만 있으면 더 멋있었을 것 같아요. 속지는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상자-속-신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모습이에요. 속지를 열었을 때 마주하는 첫 모습! 화이트 스텔스 컬러 조합이 정말 예술입니다. 특히 미드솔 에이징된 아이보리 컬러가 가장 마음에 들어요. 정말 에어 조던 1 미드지만 화이트 스텔스 정말 예쁘다고 생각해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나이키 에어 조던 1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리지널인 하이를 추구합니다. 미드, 로우는 파생된 제품이기 때문에 원조가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거죠. 가죽이나 신발의 쉐입이 다르기도 하고요. 하지만 몇년 사이 에어 조던이 다시 유행이 되면서 하이, 미드, 로우에 상관없이 컬러 조합이 예쁘면 인기가 많더라고요.(요즘은 나이키 운동화 붐이 줄어들었습니다.)

 

토박스

토 캡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하얀색의 토박스가 깔끔합니다. 살짝 보이는 미드솔은 빈티지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펀칭을 보니 이상하게 되어있는 부분 없이 양호합니다. 에어 조던 1 미드 제품은 인조가죽이라 시간이 오래 지나면 갈라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퍼-옆면

이 사진을 보시면 화이트 스텔스 컬러 조합이 왜 예쁘다고 하는지 아실 겁니다. 아웃솔, 나이키 스우시, 삭 라이너, 조던 윙 로고에 적절히 들어간 스텔스 컬러가 정말 마음에 듭니다. 대체적으로 박음질도 깔끔하게 잘 되어있네요.

 

텅-디테일

텅 부분을 보면 전체적으로 나일론 재질로 돼있습니다. 윗부분의 로고는 조던 점프맨 로고입니다. 에어 조던 1 하이 제품의 나이키 스우시 택과 비교했을 때 다른 부분입니다. 사실 긴바지에 입으면 거의 안보이기 때문에 저는 별로 신경쓰이지 않아요.

 

힐-캡-디테일

하이와 가장 다른 부분이에요. 힐캡 높이와 발목까지 올라오는 삭 라이너 높이가 미드와 하이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쉐입이 다르기도 하고요. 하지만 저는 주로 조던에 긴 바지를 입기 때문에 다 가려지는 부분이라 중요하지 않습니다.

삭 라이너의 재질은 메쉬인데 시간이 오래 지나면 보풀이 생기거나 헤져서 뜯어질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땀이 안 차서 좋을 것 같네요.

 

인솔

인솔에 로고도 점프맨입니다. 인솔 위에 프린팅해서 만드는 로고는, 한번만 신어도 없어지기 때문에 항상 아쉬운 부분이에요. 텅 안쪽 부분에 제품 택이 붙어있습니다.

 

종이-슈트리

꺼내보고 잠깐 당황했지만 슈트리가 맞습니다. 아니, 종이 뭉치라는 표현이 맞을 것 같아요. 나이키 종이 뭉치 슈트리는 조금 아쉽네요.

 

아웃솔-바닥

아웃솔 바닥은 모든 조던 제품과 같네요. 스텔스 컬러로 차분한 느낌이 듭니다.

 

전체적인-모습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모습을 찍어봤어요. 신발의 재질이나 디테일을 따지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시만 화이트 스텔스 컬러 조합이 마음에 들고 코디가 쉬운 화이트 베이스 신발이라 좋습니다. 신으면서 때가 타면 더 멋있어질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나이키 에어 조던 1 미드 화이트 스텔스 디테일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