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신발

핏플랍 그라시에 레더 백 스트랩 샌들

by 용용케 2022. 4. 16.
반응형

핏플랍 그라시에 레더 백 스트랩 샌들
fitflop gracie leather back-strap sandals

 

핏플랍-그라시에-백-스트랩-샌들-전체샷

날씨가 더워지면서 여름에 신을 신발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마침 와이프가 올여름 신을 샌들을 구입했다고 하여 제품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핏플랍 샌들인데 정식 명칭은 그라시에 레더 백 스트랩 샌들입니다. 광고, 협찬 아니고 직접 구입한 제품이며 실제로 와이프는 핏플랍 샌들과 슬리퍼를 많이 가지고 있는데 매년 한 켤레씩은 구입할 정도로 편한 착용감을 주면서 디자인도 예쁘다고 말합니다. 핏플랍 그라시에 레더 백 스트랩 샌들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핏플랍-상자-오픈

핏플랍 신발 상자는 빨간색 로고가 큼지막하게 쓰여있습니다. 상자를 열면 신발 포장에 굉장히 신경을 쓴 모습이 보입니다. 칸막이도 넣고 샌들 안에 모양이 망가지지 않도록 틀을 잡아주는 종이를 넣어놨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핏플랍이라는 브랜드에 대해 만족감이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색상은 라이트 탄인데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처음 그라시에 레더 백 스트랩 샌들을 봤을 때 예쁘다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발 등에 두 개의 스트랩이 있고 뒤꿈치를 감싸는 스트랩이 가로로 있네요.
블랙과 라이트 탄 두 가지 색상 중에서 어느 것 하나 고르기 어려워 그냥 두 가지 모두 구입했다고 합니다. 밑에서 천천히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라시에-레더-백-스트랩-샌들-바닥

제품의 바닥에 택이 붙어있습니다. 제품 명칭과 바코드 색상 사이즈가 표기되어 있네요. 택을 떼면 빨간 원이 보입니다. 핏플랍 컴포트 테크놀로지라고 쓰여있습니다. 핏플랍이라는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가장 큰 이유라고 하는 것은 편안한 착용감입니다. 핏플랍의 기술에 대해 아래에서 말씀드릴게요.

 

핏플랍-다이나미쿠쉬-컴포트-테크놀로지
출처 : 핏플랍

다이나미쿠쉬라는 컴포트 테크놀로지인데 아웃솔과 미드솔을 일체형으로 만들었는데 신체의 움직임을 연구하고 그에 따라 설계했다고 합니다. 또한 핏플랍 샌들에 최초로 적용된 3중 밀도 마이크로워블보드 미드솔은 발과 접촉 면적을 증가시켜서 충격을 흡수하고 발의 압력을 효율적으로 분산시켜 준다고 하네요. 단순해 보이지만 그 안에 여러 가지 기술적 요소가 접목해있네요. 편안한 착용감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라시에-레더-백-스트랩-샌들-라이트탄-블랙

블랙과 라이트 탄 색상을 고민하다 결국 두 가지 모두 사게 된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블랙과 라이트 탄 모두 예쁩니다. 블랙은 무난하면서 어디든 잘 어울리는 색상이고 라이트 탄은 고급스럽고 차분하며 발을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느낌이 듭니다. 만약에 색상이 고민이시라면 블랙과 라이트 탄 두 가지 색상을 보시고 결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라시에-레더-백-스트랩-샌들-블랙-라이트탄

자세히 보면 백 스트랩에 달린 버클의 색상은 라이트 탄에는 금색이고 블랙에는 실버입니다. 실루엣은 같지만 색상에서 느껴지는 느낌이 모두 매력적입니다. 전체적인 박음질과 이음새의 접착 부분을 보니 꼼꼼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가죽은 굉장히 부드러워 발을 감싸는 느낌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스크레치에 약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면서 여름철에 자주 내리는 비에 젖게 되면 잘 건조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관리가 어려울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가죽이니만큼 내구성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라시에-레더-백-스트랩-샌들-디테일

편한 착용감을 위한 디테일을 살펴보겠습니다. 백 스트랩에는 버클이 있어서 기본적인 사이즈 조절이 가능합니다. 반업 반다운이 애매하시면 버클로 조절하시면 될 듯합니다. 또한 안쪽에 탄성 밴드가 있어서 조금 늘어나기 때문에 너무 타이트하지 않게 잡아줍니다. 백 스트랩과 만나는 부분의 스트랩 안 쪽에 걸을 때마다 조금씩 늘어나고 줄어들도록 탄성 밴드를 넣어놨습니다. 그런데 탄성 밴드를 넣은 만큼 가죽의 면적이 짧아져 오래 신으면 저부분이 찢어지지 않을까 우려되는 부분도 있네요.

바닥면 아치 부분에는 다이나미쿠쉬 테크놀로지(DYNAMICUSH TECHNOLOGY) 프린팅이 되어 있습니다. 신다 보면 지워질 수도 있겠지만 아치 부분에 자리하고 있어 잘 지워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기술적으로 만든 부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샌들을 신는 사람을 위함이 느껴집니다.

 

마지막으로 라이트 탄과 블랙을 모아서 찍어봤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무난하게 블랙을 선택하시겠지만 라이트 탄도 정말 매력적이고 예쁘네요. 디자인도 심플하면서 예쁩니다.

 

와이프 돈 와이프 산 핏플랍 그라시에 레더 백 스트랩 샌들 라이트 탄과 블랙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포스팅으로 다른 분들과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