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 저것

여름철 보양식 종류 여름철 보양식 추천

by 용용케 2021. 8. 9.
반응형

여름철 보양식 종류  여름철 보양식 추천

  내일 8월 10일은 말복이다. 초복 지난 지가 얼마 안 됐다고 생각했는데 입추가 지나 말복이니 시간 참 빠르다. 주말 동안 비가 와서 그런지 무더위도 한풀 꺾여 선선해진 느낌이다. 오늘은 보양식 하면 생각나는 음식을 몇 가지 찾아봤다.

  1. 삼계탕
    초복, 중복, 말복 하면 단연 삼계탕이 떠오른다. 삼계탕은 간단히 말해서 어린 닭에 인삼과 한약재와 찹쌀을 넣고 푹 고아낸 요리이다. 누룽지 삼계탕, 녹두 삼계탕, 전복 삼계탕 등 추가로 넣는 재료에 따라 맛과 이름이 여러가지로 달라진다. 닭을 다 먹고 찹쌀로 된 죽까지 먹으면 정말 힘이 나는 느낌이다. 요즘에는 해산물을 넣은 삼계탕을 많이 먹는데 여러 가지 단백질과 한약재의 영양을 듬뿍 담은 삼계탕은 여름철 대표적 보양식이다.

  2. 오리 구이
    오리는 닭과 반대로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열이 나는 질환에 아주 효과적이며, 특히 몸의 수분이 원활히 돌게 해주고 물집이나 상처에 효능이 있다. 찬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견과류나 잡곡과 함께 먹으면 좋다. 열을 내려주는 녹두, 율무, 팥과 함께 먹으면 우리 몸의 열을 내려주기 때문에 여름철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3. 장어 구이
    장어는 고단백 스테미너 음식으로 여름철뿐만 아니라 몸이 지칠 때 먹는 보양식이다. 장어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칼슘 함량이 풍부하다. 특히 비타민A, B, C가 들어있어 피로 해소, 정력 증강, 노화 방지에 좋아 단연 보양식으로 최고의 음식이다.

이처럼 보양식을 먹으며 기운을 회복하고 체력을 증강시키지만, 특별히 보양식을 먹지 않아도 어떤 음식이든 골고루 잘 먹으면 그것이 바로 보양식이 아닌가 생각한다. 아직 날씨가 많이 더우니 모두들 건강 관리 잘하여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